모바일 메뉴 닫기
 
Community

커뮤니티

대학원 공지

제목
[교육학과]2024-2학기 학위논문 연구계획서 제출 및 논문심사 일정 안내
작성일
2024.07.25
작성자
교육학과
게시글 내용
2024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연구계획서 및 논문심사일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 학위논문 제출 및 심사일정 

     

구분

내 용

일 정

비 고

 

(학과)지도교수배정:

(학과학생별 지도교수 학사포털에 입력(연구계획서 제출전 필수 입력, 미입력 시 연구계획서 지도교수 포털 승인 불가)

(학과) 학생별 지도교수 포털 입력:

8/16() ~ 9/6()

 

(학생)연구계획서 제출 입력

8/16() ~ 9/13()

 

(학과연구계획서 승인 기간:

8/16() ~ 9/23()

 

대학원승인:

8/16() ~ 9/24()

https://portal.yonsei.ac.kr

제출자격 :

직전학기(2024-1학기까지 자격시험(외국어,종합)을 합격한 자에 한하여 연구계획서를 제출할 수 있음.

(휴학 학기의 자격시험 합격은 인정 불가함)

제출절차 :

(학생)학사포털시스템→학사행정→졸업→학생→졸업심사유형학위논문’ 지정확인 후 지정’ 버튼 클릭→

(학생)졸업심사유형지정

(학생)연구계획서제출

(학생)연구계획서 제출 메뉴로 이동 → 연구윤리준수서약서 동의 → 연구계획서 입력•저장 → 연구계획서 제출’ 버튼 클릭 →

(학과)연구계획서승인

(학과)연구계획서 지도교수 승인 → (학과연구계획서 검토 후·업무 결재 상신 → 학과(주임교수승인 → 대학원 승인  연구계획서 제출 승인 완료

 

박사 논문심사 박사는 연구계획서를 제출한 다음 학기에 논문 예·본심을 받을 수 있음(연구계획서 제출학기 논문심사 불가능)

 

휴학 학기에는 연구계획서 제출 불가(중요), 휴학학기에 제출된 연구계획서는 삭제됨)

학위논문 심사위원 명부:

(학생심사위원명부 등록학사포털 입력

 

(학과) 심사위원 승인학과→주임교수 승인

 

(심사위원심사비 지급을 위한 정보 수정 포털 로그인 → 정보 수정

 

*심사비지급을 위한 심사위원정보 오류 시 학과에서 해당 심사위원에게 논문심사위원번호과 포털 정보수정 절차 안내(매뉴얼 참조)

1.(학생) 연구계획서 제출 후 → 심사위원명부 포털 등록:

8/16() ~ 9/13()

 

2.(학과)심사위원 승인 :

8/16() ~ 9/25()

 

3. 심사위원정보 수정:

8/16() ~ 10/25()

심사비 지급을 위한 정보수정임.

 

심사위원명단 변경은 공문으로 요청

(학생)연구계획서 제출

(학생)심사위원 등록 포털 입력

(학과)심사위원등록승인

*석사 연구계획서 제출학기에 심사위원장심사위원 등록

*박사 연구계획서 제출학기에는 지도교수만 입력하고,학위논문 심사학기에 심사위원 등록

학위논문

예비심사

(학과)학위논문 예비심사 시행 여부 학생에게 확인 → 학위논문 예비심사 보고서 배부 → 학위논문 예비심사 보고서 양식 수령 → (심사위원장학위논문 예비심사보고서 작성·제출

9/26()

학과에서 출력· 배부

학위논문 예비심사 실시(심사위원장 예심보고서 제출)

9/27() ~ 10/25()

대학자율실시

(학과)학위논문 예비심사 결과 학사포털 입력 → 보고서 원본 학과사무실 제출 (접수처 해당학과 사무실)

9/27() ~ 10/30()

(학과)

예심결과

입력마감

학위논문

본심사

(학과학위논문 본심사 시행 여부 학생에게 확인 → 학위논문 본심사 보고서 배부 → 학위논문 본심사 보고서 양식 수령 → (심사위원 전원학위논문본심사 보고서 작성·제출

11/14()

학과에서 출력· 배부

학위논문 본심사 실시(심사위원 전원 심사평가 점수와 심사의견 입력한 심사보고서 제출)

11/15() ~ 12/20()

대학자율실시

(학과)학위논문 심사위원 전원 본심사 결과 학사포털 입력 -> 본심사 보고서 원본 학과사무실 제출(접수처 해당학과 사무실)

본심 결과 포털시스템 입력 마감(성적 마감)-추후 수정 불가

11/15() ~ 12/24()

논문심사위원별 평가 점수 등 입력

논문 완성본 제출

학위논문 완성본 접수마감(석사 4박사 4) : 인준서원본1부 포함

온라인 비공개로 제출하는 경우 또는 일반대학원 법학과는 5

논문 완성본 제출 절차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http://dcollection.yonsei.ac.kr/

접수처연세삼성 학술정보관 1층 MakerSpace-학위논문 제출처

온라인제출:

24/12/30() ~ 25/1/3()

 

책자논문제출:

25/1/6() ~ 1/13()

제출일 및 논문 완성본 제출 부수는 변경될 수 있음

 1. 박사학위논문의 경우 2006년 2학기 신입생부터 논문의 영문 작성을 의무화 한다.

박사학위논문을 국문으로 작성해야 하는 경우는 박사학위논문 국문작성요청서 사전 승인받아야 함(필수)

양식은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

2. 박사학위를 받은 자는 그 받은 날부터 1년 이내에 박사학위논문을 공표하여야 한다. (고등교육법시행령 제51)

3. 전산 입력 마감일 이후는 학사포털 입력 불가

4. 학사포털의 영문성명(여권 기준및 연락처 등 개인정보 수정 학위기 및 각종 증명 발급에 반영

5. 논문제목 등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반드시 학과에 통보하여 학사포털에서 수정

6. 논문 완성 본 제출 기한 준수 심사위원 출장 등으로 인준서 서명이 이루어지지 않아 제출 일정에 차질이 발생되지 않도록 주의

7. 학위논문 제출자격 및 학위논문 체제는 대학원 홈페이지(https://graduate.yonsei.ac.kr) 참조

8. 학위수여예정증명서는 2024. 11. 1 부터 발급가능

- 11/1~ 본심종료일 예심합격자 대상으로 발급

본심종료일 학위수여식 이전 본심 합격자 대상으로 발급

첨부
2024학년도 1학기 학위논문연구계획서 제출 및 논문심사일정 안내.pdf 붙임1-2.2024년_2학기_학위논문_연구계획서_제출_및_논문_심사일정_안내(학생공지용).hwp 붙임5.학위논문 관련 학사포털_학생 매뉴얼(학생공지용)_개정본(240714).pdf 붙임6.학위논문 연구계획서 제출 및 논문심사 프로세스 안내_(학생공지용).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