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Community

커뮤니티

대학원 공지

제목
2022-2학기 제4차 Yes! Col 학술대회 안내
작성일
2022.11.08
작성자
교육학과
게시글 내용

안녕하세요.  

연세대학교 교육학과 예비교육연구단입니다. 
 
우리 학과는 2022년 BK21 예비교육연구단으로 선정되어 교육학과 대학원생의 연구의욕을 향상시키고, 
활발한 학술연구를 독려하기 위한 학술활동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술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아래와 같이 [제4차 Yes! Col 학술대회]를 진행하고자 하오니, 대학원생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는 최초로 "대면"  "포스터 형식" 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우수한 연구 발표에 대해서는 교육학과 명의로 별도 시상이 있을 예정이오니, 더욱 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제4차 Yes! Col 학술대회]는 대면 포스터 형식으로 진행되는 만큼 미리 공지를 드리고, 충분한 준비시간을 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이번 학술대회부터는 해외학술지(SSCI, SCOPUS) 투고시 지원금이 추가되었으니, 
아래 포스터에서 관련 기준을 확인하신 후 미리 준비해주시면 개인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본 학술대회에서는 "아이디어 수준"의 연구는 발표가 "불가"합니다. 
본 학술대회 발표와 피드백 이후 해당 연구가 내년 1~2월까지 반드시 투고가 될 수 있도록 준비된 형태의 연구논문을 요구하며, 
신청서를 종합한 이후 심의과정에서 확인단계를 거친 이후에 최종 발표자 선정이 있을 예정입니다. 
  
발표를 희망하시는 원생께서는 첨부된 링크로 신청서를 작성하시어 11월 25일(금) 23시 59분까지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심의과정을 거쳐 최종 발표자에 대해 11월 말경 결과 발표가 있을 예정입니다.)
 
선생님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일 자 : 2022년 12월 23일(금) 
※ 장 소 : 교육과학관 5층
※ 대 상 : 2022-2학기 등록 기준 교육학과 대학원 재학생으로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개인 또는 팀
※ 내 용 : 포스터 발표 
※ 참여방법 : 사전신청 필요(~11/25(금) 23시 59분)
※ 지원금 : 첨부된 포스터를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 교육학과 '연구방법론 컨설팅'은 Yes! Col 발표자의 연구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교육학과 홈페이지 게시판을 참고해주시고, 신청은 edu.yonsei@gmail.com로 연락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