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Community

커뮤니티

채용 공고

제목
[장학] 대학원 연세우수학생 장학금
작성일
2018.10.29
작성자
교육학과
게시글 내용

대학원 연세우수학생 장학금


대학원 우수 신입생을 선발, 육성하기 위하여 [대학원 연세우수학생 장학금]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선발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10월 30일(화)까지 교육학부 사무실로 문의바랍니다. 


우수 신입학생 선별방식


가. 대학원 연세우수학생 장학금(입학․등록금) 선별 기준

1) 당해 학기 신입학생 중 다음의 기준 전체를 충족하는 자를 최종적으로 대학원에서 선별한다.

가) 본교(당초입학자) (국제캠퍼스 포함, 의료원 및 원주캠퍼스 제외)학부 졸업예정자 (학부 전공과 대학원 진학전공과의 일치여부는 고려치 않음)

나) 위 가)의 졸업예정자는 당해 학기 대학원 입학과 동시에 학부를 졸업하는 경우를 말하며, 학부 편입학생의 경우에는 해당되지 아니한다.(예: 15년 3월 대학원 신입생의 경우 15년 2월 학부 졸업)

다) 내국인 학생만 해당(일반전형에만 해당, 외국인 전형 및 외국인 학생 제외)

라) 대학원 지원시까지의 학부 총 평량평균이 4.0이상(4.3만점 기준에 따름)인 자

단, 대학원에서 당해 연도 관련 장학예산을 특별 확대 편성한 경우 혹은 학문분야별 차등적인 기준이 적용되어야 한다고 판단하는 경우 위 평량평균 기준선을 일부 하향조정할 수 있다.

마) 일반대학원에 개설된 계약학과의 신입생은 위의 선별 대상에서 제외함.


2) 최초 합격자를 대상으로 하며, 선별된 대상자가 등록을 포기한 경우(즉, 추가합격자)에 위의 선별 기준에 충족하는 대상자가 발생시 그 선별 기준에 충족한 경우에는 최종적으로 지원한다.


나. 대학원 연세우수학생 장학금(연구) 선별 기준

1) ‘나. 대학원 연세우수학생 장학금(입학․등록금)’ 선별 기준을 통해 최종 선정된 자 중 한학기 이상 재학자로서 대학원 자체기준 및 지도교수(혹은 주임교수)의 평가에 따른 최종 결과에 따라 최대 250만원의 연구활동 지원 장학금(등록금 외 지원)을 지원한다.

2) 세부적인 선별기준은 따로 정한다.